--- 역사교과서에 대해 국민에 고합니다
역사교과서에 대해 국민에 고합니다
글쓴이 : 지만원
고교생이 배울 총 8종의 역사 책 중 7개는 좌익들이 쓴 책이고, 단 한 개, 교학사가 발행한 교과서만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책으로 이번에 처음 제작되었습니다. 2007년 빨갱이정권에 의해 국정 교과서 가 사라지고 그 대신 검정제가 채택되면서 학생들은 좌익들이 쓴 역사책들만 가지고 공부해왔습니다. 이번에 대통령이 역사교육을 강조했습니다. 그 말이 떨어진 후 교학사가 처음으로 제대로 된 역사책을 내놓았습니다. 총 8종의 역사책을 학교 시장에 내놓고 전국의 2,352개의 고등학교 로 하여금 선택케 했지만, 단 한 개의 학교도 교학사의 교과서를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20여개의 학교가 교학사 것을 채택하기로 했지만, 좌익세력은 똘똘 뭉쳐 그 20여개 학교 교장들을 압박하고 협박하여, 지금은 모두가 다 결정을 번복하여 교학사 것을 채택하는 학교가 전무합니다. 이대로 가면 학생들이 다 빨갱이가 됩니다. 좌익들이 쓴 현대사 역사책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담았는지 일일이 설명드리면 번잡하실 것입니다. 저는 그 대신 어떤 사람들이 좌경화된 역사책을 썼는지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러면 내용들은 안 보아도 짐작하실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 나라의 역사교과서를 왜곡하고 역사 전체를 왜곡하는 세력들이 존재합니다. 이들 세력이 할거하는 본거지는 4곳입니다.
첫째, 역사문제연구소입니다. 이 연구소는 박원순과 박헌영의 사생아 박원경(승려)이 설립했고, 여기에서 준동하는 주요 인물들은 강만길, 임헌영, 강정군, 박원순 등입니다. 둘째, 민족문제연구소입니다. 이 연구소는 2005년 친일인명사전과 이승만과 박정희를 폄훼한 백년전쟁 동영상 을 제작한 아주 고약한 조직입니다. 활동인물은 강만길, 김삼웅, 박석무, 백낙청, 성대경, 이만열, 이이화, 이정희, 임헌영, 장근식, 정병준, 전찬열 등이고, 백년전쟁 해설자는 서중석, 주진오, 이만열, 정병준이었습니다. 셋째, 구로역사연구소입니다. 이 연구소는 1986년 설립되었습니다. 이 연구소가 가장 악질적인 종북 교과서를 만든 금성출판사를 휘어잡고 있습니다. 홍순권, 김태웅, 강창일, 김득중, 남지대, 송찬섭, 이인재, 이임하, 지수걸, 최갑수 등이 여기에서 준동하고 있습니다. 넷째 한국제노사이드연구회입니다. 제노사이드는 민족대학살을 의미합니다. 마치 나치가 유태인을 민족적 차원에서 학살했듯이 미군과 이승만도 6.25때 거창과 노근리 그리고 황해도 신천에서처럼 민족대학살을 주도했다는 의미로 지은 연구회 이름입니다. 1988년에 설립되었고, 홍순권, 김득중, 박찬승, 이임하, 장근식, 정병준, 정용욱, 한정숙 등이 준동합니다. 위 4개의 빨갱이단체 소속 인간들이 감히 대한민국의 국가교과서의 집필을 독점해 왔다는 사실을 똑똑히 직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일한 대안은 국정제 채택 대한민국 건국 이래 빨갱이들의 준동에 의해 역사교과서는 국정제와 검정제 사이를 냉탕-온탕 식으로 왕래해 왔습니다. 국정제 라는 것은 국가가 단 하나의 교과서를 지정해 모든 학생들에게 교육시키자는 것이고, 검정제 라는 것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역사관을 가르치기 위해 각 출판사가 역사책을 지어내면, 국가가 품질을 인정해 주고 각 학교들로 하여금 선택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그런데 검정제의 정책논리는 겉으로 보기에는 그럴 듯해 보여도, 두 가지 결정적인 하자를 안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정제로 가야만 합니다. 국정제로 가야 하는 논리적 이유 1. 국정제로 가지 않으면 이 나라의 어린이들이 적화통일의 주역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빨갱이들이 쓴 7개의 교과서로 학생들이 역사를 배운다면 그들은 빨갱이가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지금의 세상을 평가해 보십시오. 빨갱이들의 공작 때문에 이 나라는 한 치도 발전하지 못하고 퇴화-파괴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빨갱이 정신으로 무장된 고교생들이 연간 30만 이상씩 쏟아져 나와 보십시오. 앞이 캄캄합니다. 2. 역사교과서에 관한 한, 검정제에는 논리적 하자가 있습니다. 논리적 하자가 있으면 무조건 퇴출돼야 합니다. 영어, 수학, 물리 화학 등등 다른 교과서들에는 검정제가 적극 권장돼야 합니다. 그러나 역사책만은 국정제가 강요돼야 합니다.
그 논리적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학을 예로 들겠습니다. 학생들은 왜 수학을 배워야 합니까? 첫째, 수학이론이 모든 과학분야에 결정적이고도 실질적인 기여를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수학이 없으면 물리도 없고, 인공위성도 없고, 원자탄도 만들지 못하고, 유도탄도 만들지 못합니다. 둘째, 수학적 사고방식(mathematical way of thinking)을 피부에 용해시키기 위해 배우는 것입니다. 논리학의 기본이지요. 이런 목적으로 쓰이는 수학책, 누가 써야 하겠습니까? 하나의 이론을 이해하는 과정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똑 같은 이론을 배우면서도 사람에 따라 소화력과 해석(interpretation)하는 방법과 응용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당연히 교과서는 다양해야 합니다. 하나의 이론을 배우면서 3-5권의 다른 책들을 소화하는 것은 응용력과 해석력을 참으로 다양하게 개발시켜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학책은 가르치는 선생의 사고력과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야 합니다. 반면 역사책은 그 성격이 180도 다릅니다. 수학은 응용과 창의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능한 대로, 다양한 사고방식을 접하고 수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역사책은 응용도 아니도 다양한 사고방식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역사학과’는 과목은 과거에 있었던 사실 그대로를 사진 찍듯이 묘사해 학생들에 전달하면 되는 학과입니다. 역사책은 근본적으로 국가의 뿌리를 찾아주고, 어제의 잘못으로부터 무엇을 배워야 하는가를 제시해주고,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국가의 미래를 창조해가는 데 필요한 자극을 주기 위해 존재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많은 역사사건들 중에서 어느 사건이 우선적으로 교육되어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그 사건들의 진실은 무엇인지, 거기에서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긍지로 삼아야 할 것인지에 대해 가르쳐 주어야 할 것입니다.
한국사라고 이름지어졌다하여 당시의 세계역사의 흐름을 알려주지 않은 채, 오직 한국역사만 가르치면 아이들을 쇼비니스트(꼴통)로 길러진 것입니다. 히키고모리, 편집증에 걸린 아이, 편협한 역사에 갇힌 아이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바라보면 8종의 교과서 모두가 낙제입니다. 위임을 받는다면 저라도 나서서 이런 새로운 개념의 역사책을 쓰고 싶은 생각마저 듭니다. 역사는 있는 그대로를 가르쳐야 하는 것이지, 수많은 사람들의 해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한 국가에는 각 역사사건과 역사적 인물에 대해 오직 한 개의 묘사만 존재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의 역사 사건, 한 사람의 역사적 인물에 대해 깊이 연구하는 것은 성인이 돼서 하락되는 일일 것입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김일성과 북한이 최고이고, 남한은 태어나서는 안 될 더럽고, 부끄러운 국가라고 가르치는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일이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지금 이 나라 정부가 이를 용납하고 있는 것입니다. 간절히 보호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선은 모든 이웃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시고, 자극을 주시기 바랍니다. 자극이 없으면 국민이 나태해 지고 국가가 망합니다. 이렇게 해서 국민적 열기가 고조되는 어느 순간 우리는 다 같이 일어나 좌익들을 때려잡고 역사를 바로 세우는 행동에 나설 것입니다. 이 투쟁의 당위성을 가급적 많은 국민에 얼려주시기 바랍니다. 나라를 구하려는 국민 모두의 임무입니다. 평가하던데 지금의 정부에는 기대하는 바가 전혀 없습니다. 부탁드립니다. 2014.1.14. 지만원 - 받은글 - ==============================================
국사교과서 전쟁의 슬픈 이야기
최 응 표 (뉴욕에서)
일본의 역사왜곡 문제가 동북아를 넘어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일본침략의 피해가 가장 컸던 한국과 중국은 일본의
삐뚤어진 역사인식에 대해 그 어느 때 보다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한 비판, 물론 당연하다.
그런데도 찜찜한 느낌이 마음 전체를 짓누르는 것은 왜일까.
일본의 역사왜곡 힐책의 당위성 보다는 과연 우리가 일본의
역사왜곡을 비판할 자격이 있는가, 라는
自愧感(자괴감)이 더 크기 때문이 아닐까.
멀리서 검인정 역사교과서 문제로 만신창이가 된 일그러진
조국의 모습을 바라보는 마음은 한없이 무겁다.
비트겐슈타인의 말처럼, 진실을 말하는 것이 거짓말하는
것보다 더 고통스러운 세상이 되어버린 현실을 앞으로
어떻게 감당해 낼 수 있을지 망막하기만 하다.
일본의 역사왜곡은 물론 규탄의 대상이다.
하지만 국민의식이 살아있는 제대로 된 사회라면 自國(자국)의
역사왜곡을 바로 잡아야 한다는 국민의 목소리가 더 먼저
더 크게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
우선 우리 앞의 현실, 다시 말해 지리적, 정치적, 역사적
현실(위치)을 올바로 인식 못하면 미래를 열어나갈 수가 없다.
우리는 지금 자유민주주의 지킴이의 최전선에 서 있으면서
한편 세계 최악의 공산독재집단과 對峙(대치)하고 있다는
심각성을 바로 인식하지 못하면 우리에게 현실로 다가온
2322대 0이라는 국가적 불행을 극복할 수 없다.
역사교과서 문제는 교육의 문제를 넘어 정치이념의 문제가 된지
오래다. 다시 말해 학생들에게 자유민주주의 선택으로 성공한
대한민국의 바른 역사를 가르치려는 良心세력과 스탈린의
전체주의 선택으로 頹落(퇴락)한 북한 공산독재집단의
실패한 역사를 주입시키려는 不良세력의 싸움이란 말이다.
무엇보다도 걱정되는 것은 정치적 역사왜곡은 바로 국가존망과
직결된다는 심각성을 국민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역사가 정치도구로 전락했을 때 역사적 激浪(격랑)에
휩쓸린 인류가 어떤 고초를 겪었는지 똑똑히 봐오지 않았는가.
역사를 뒤집는다는 것은 그래서 죄악이고 범죄라는 것이다.
현대의 시각으로 역사와 古典(고전)을 해석해온 중국의
易中天(이중텐)교수는 中庸(중용)해석에서
“집을 짓는데 대들보는 반드시 바르고 반듯해야 한다.
만약 대들보가 똑바르지 않으면 아래 들보는 비뚤게 되며,
결국 집이 무너지고 만다.”고 말한다.
국가를 집이라고 할 때, 그 나라 역사는 나라의 중심을 잡아주는
대들보다. 대들보가 바르고 반듯해야 집이 바로 서는 것처럼,
역사가 바로 서야 국가가 바로 설 텐데, 대들보인 역사가
뒤틀리고 있는데 나라가 어떻게 온전할 수 있겠는가.
편하고 즐겁게 살자고 하는 생물학적 충동으로 가득 찬 병든
정신으로는 뒤틀린 대들보를 바로 잡을 수 없다. 정직과 진실,
그리고 살아있는 국민의 양심만이 해결할 수 있다.
지식인과 歷史家의 몫은 거짓으로 왜곡된 진실을 바로 세우는
일인데, 도리어 앞장서서 어린 학생들 영혼에 세계 최악의
공산이념을 주입시키는 행위는 범죄일 뿐 아니라 국가파괴
행위다.
2차 대전 종전 후, 東歐圈(동구권)을 공산식민지로 만든
스탈린의 韓半島 공산화 계획으로 세워진 북한, 헌법은 물론
초대 내각까지 스탈린의 각본에 의해 짜여 진 것이 바로
북한 공신집단인데,
문제는 이런 집단에 정통성이 있다는
반민족적 역사관의 횡포를 아무런 저항 없이
받아들이고 있는 국민의 無이념과 무관심이
문제라는 것이다.
검인정 국사교과서 전쟁, 본질은 대한민국을 공산화
하겠다는 데 있는 것 아닌가.
지금까지의 검인정 국사교과서는 100% 종북 편향이었다.
거기에 어렵께 보수, 우편향 교과서 하나가 끼어든 것,
다시 말해 빨간 새들만의 놀이터로 굳어져가던 종북이라는
새장에 자유와 민주라는 씨앗을 문 파랑새 한 마리가 날아든
것이 원인이란 이야기다.
전국 고등학교 2322개 중 파랑새(교학사 국사교과서)를
받아들인 학교가 하나도 없는 2322대 0이 그린 슬픈 자화상,
이것이 한국의 현실이다.
대한민국, 누가 움직이나?
심각하게 고민해야할 문제다.
고등학교 국사교과서 채택과정에 광우병 촛불 난동 배후세력과
종북 성향의 시민단체가 개입하고 일부 야당의 암묵적 지원이
영향을 미쳤다는 이야기는 국가의 미래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졌다는 뜻이다.
국민정신이 살아있고, 정치가 바르게 가는 사회라면
그런 어둠의 세력이 어떻게 발을 붙일 수 있나.
인간의 모든 惡은 정치 악에서 나온다는 말은
이래서 하는 말인 것 같다.
전교조는 2322대 0의 현상을
‘몰상식에 대한 상식의 승리’라고 헸다.
전교조가 ‘상식’으로 보는 북한이 최악의 독재국가로
군림하며 거지국가로 전락한 실패의 역사와
전교조가 ‘몰상식’으로 보는 대한민국이 민주주의와 산업화를 동시에 이루고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성공의 역사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전교조는 온갖 거짓말로 멀쩡한 교학사 국사교과서에 흠집을
내며 국민을 속이고 있다. 교학사 교과서 어디에 김구는
테로리스트, 유관순은 여자깡패, 위안부가 일본군을 자발적으로 따라다녔다는 구절이 있는가. 거짓말이 상식이 되면 전교조처럼
괴물로 변한다는 끔찍한 사실을 국민이 언제나 깨닫게 될까,
비정상이 정상이 되고, 2322대 0의 슬픈 이야기가 옛말이
되는 날, 국가의 대들보는 바르고 반듯해질 것이다.
대한민국, 이대로 가면 죽는다.
非正常(비정상)이 正常(정상) 행세하는 사회,
진실을 말하는 것이 거짓말하는 것보다 고통스러운 사회,
정직하면 성공 못하는 사회,
이러고 어떻게 살아남기를 바랄 수 있나.
일본의 역사왜곡 비판에 앞서 自國(자국)의 역사왜곡부터
바로 잡자는 국민의 목소리가 시청광장의 광란의 촛불을
덮어버리는 날, 징정한 자유와 통일은 스스로 찾아올 것이다.
古代史는 학문적 차원에서 近現代史는 국가안보 차원에서
공부한다고 했다. 國定(국정)이든, 檢認定(검인정)이든,
국 가안보차원의 눈으로 보라. 그러면 길이 열릴 것이다.
우리에게 국가안보위에 놓일 수 있는 가치는 없다.
이것이 우리의 상식이다.
굴욕의 역사, 부인하고 싶은 역사를 미래의 역사와 긍정의
역사로 바꿀 수 있는 힘은 국민의 지혜에서 나온다는 진리를
아울러 가슴에 새기면 2014년 靑馬(청마)는 대 광야를 달려
통일의 길을 열 것이다. -받은글- 移記:鐵馬
|